캄보디아 최대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 khmer24.com

최고관리자 0 22

d4a73b8eeea483c877b9cee911a8b364_1554959166_0103.png
 

크메르24를 보면 대략적인 중고 시세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중고거래를 여기에서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시장조사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캄보디아에서 무엇을 구입하려면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게다가 가게마다 가격도 조금씩 다르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같은 경우는 매장에서 파는 것도 중고들이 대부분이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도 일반 매장에서는 중고가 새 제품보다 더 많다.


어차피 중고를 구입할 것이라면, 개인간 거래를 통해 좀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크메르24을 활용해 볼만 하다.


카테고리는 많아 보이지만 실제 물건의 종류가 많지 않다.

수입 물품이 한정적이다보니, 제품의 다양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개인간 거래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 같지만, 업체들도 상당히 많다.

업체들이 자체 홈페이지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크메르24를 통해 페이지를 운영하기도 하고, 마치 개인인 것처럼 속여서 광고하는 경우도 있다.


  스마트폰 

d4a73b8eeea483c877b9cee911a8b364_1554963015_7831.png 

 스마트폰은 업체에서 페이지를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가 있다면 장물 핸드폰이 상당히 많다는 점이다. 

 어떤 제품은 언락도 풀려있지 않은 상태로 나오기도 한다.

 특히 삼성전자 제품의 경우, 삼성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다가 

 도난폰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잠기는 일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SIM 카드를 직접 꽂아서 동작하는 것을 모두 확인한 다음에 돈을 지불해야 한다.


  노트북 

d4a73b8eeea483c877b9cee911a8b364_1554963233_1777.png 

 노트북은 약간 철 지난 모델들이 나름대로 합리적 가격으로 거래된다.

 컨테이너로 대량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같은 년식의 같은 브랜드 노트북이 한번에 중고 장터에 나오곤 한다.

 물론 장물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중고거래 팁


1. 광고는 영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 통화했을 때 영어가 안 통하는 경우가 더 많다. 크메르어를 한다면 문제 없지만, 기왕이면 현지인 친구나 직원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다. 만약 운이 좋아,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을 만난다거나 그쪽에서 영어가 되는 사람을 바꿔주기도 한다.


2. 오토바이나 자동차의 경우는, 어차피 중고거래 계약서도 작성해야 하고(당연히 아주 단순하게 손글씨에 지장만 찍는 계약서지만) 보증인도 필요하기 때문에 두 세번은 거래 상대를 만나야 한다. 가서 마음에 든다고 바로 사지 말고, 직접 체크하고, 시험주행도 꼭 해야 한다.


3. 업체의 경우는 적혀있는 가격에서 더 깎기가 어렵다. 만약 판매자가 업체이고 기본 시세와 큰 차이가 없다면, 가격 협상을 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은품을 요구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4. 캄보디아인 특히 남자의 경우, 정말 그 물건을 살 생각이 있을 때 가격 협상을 시도한다. 만나자마자 가격 협상을 시도하고, 계속 가격을 깎아달라고 해서 나름 깎아줬는데 그 가격이 마음에 안 든다고 거래를 안하겠다고 하면, 매우 불쾌해 한다. 심지어 그 불쾌감을 표현할 때도 있다. 정말 살 생각이 있는 물건에 대해서만 가격 협상을 하는 것이 좋다.


5. 무엇보다도 신중해야 한다. 혼자서 거래하지 말고, 두 명 이상이 같이 움직이는 것이 좋다. 현지인과 동행한다면 더 좋다. 특히 최근 사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사진이 아닌 것을 올려놓거나 스펙을 속이는 정도는 애교에 속한다. 때로는 허위매물을 올리고 엉뚱한 곳으로 유인해 강도짓을 하는 경우도 있다. 거래장소는 사람이 많은 주유소 앞 편의점 같은 곳이나, 큰 건물 입구 등 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잡고, 행여 장소를 옮기자고 하거나 물건이 다른 곳에 있다고 따라오라고 하면, 그냥 여기서 기다릴테니 가져오라고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 , , , , ,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