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캄보디아정보 > 대중교통

캄보디아의 오토바이

최고관리자 0 247

 동남아 국가는 오토바이가 정말 무지무지하게 많습니다. 징그러울 정도죠.. 가끔 보시면 오토바이 하나 사서 타고다니면 편하겠다 하시는데 아이고야..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차라리 그돈 아껴서 프리우스라도 하나 사시는게 캄보디아에서는, 아니 동남아에서는 더욱 이득입니다. 캄보디아내에서 오토바이를 탄다는건 무지하게 위험한 일입니다. 오늘은 캄보디아에서 오토바이를 구입하는 방법부터 주의하실점등 캄보디아의 숙명과 같은 오토바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캄보디아 베스트 셀러 오토바이


혼자의 dream

7fbd7b46c90a006441c50e703192e24e_1558414065_4709.PNG


 길거리에 나가보면 제일 많이 보이는 혼다의 dream 입니다. 이건 사실 동남아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오토바이 인데요 신차가 거의 2,000불에 육박하는 이 나라의 평균임글으로 따지면 어마무시하게 비싼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가장많은 사랑을 받는 오토바이 입니다. 잔고장이 없을뿐더러 워낙에 국민 오토바이인지라 중고 거래도 수월합니다. 캄보디아뿐 아니라 동남아 어딜가도 쉽게 볼 수 있는 그런 오토바이죠.


혼다의 zoomer

7fbd7b46c90a006441c50e703192e24e_1558414242_2402.PNG


 한국에서도 한때 유행했던 혼다의 줌머입니다. 이건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오토바이 인데요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역시 혼다의 제품답게 큰 고장없고 주행속도도 나쁘지 않고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최근들어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중 하나입니다.


duke

7fbd7b46c90a006441c50e703192e24e_1558414387_9574.PNG

 
 오토바이계의 페라리 듀크입니다. 이 오토바이는 캄보디아 남자들의 선망의 대상이랄까요. 높은 배기량과 그에 따르는 높은 속도감은 캄보디아 젊은 남성들의 마음을 불태우기 충분하죠. 사실 도로주행에 유리하진 않습니다. 워낙에 많은 오토바이와 혼잡한 교통으로 인해 속도감느끼기엔 별로지만 쨋든 남성들의 마음속 부동의 1위입니다.


캄보디아 오토바이 주의점 


 캄보디아에서 오토바이를 운전 하실때 주의하실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사실 한국이던 어디던 마찬가지겠지만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안전이겠죠. 제가 살아보니 운전 정말 무지하게 마음대로 합니다. 4차선은 세로로 가르지르는 운전자부터 툭툭이들은 오토바이보다 소형차 같은 덩치임에도 불구하고 주행은 오토바이 스타일로합니다. 오토바이를 주행한다 하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들끼리도 서로 위협이 되곤합니다. 캄보디아 운전 특징인거 같은데 양옆을 보지 않고 운전합니다. 무언의 신뢰가 있어서 그런건지..이거 참 위험한데 거의 많은 사람들이 양옆, 뒤를 잘 않보고 운전 하더군요.


 두번째로 헬멧입니다. 헬멧은 수시로 단속하는 종목이기도 하고 사실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무조건 헬멧은 써야하고 만약에 안쓴다면 경찰이 무조건 잡을 겁니다. 대략 5~10불 정도 뒷돈으로 끝나긴 하겠지만 우선은 오토바이를 탐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안전에 직접 연관된 도구이므로 반드시 착용하십시오.


 세번째로 사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듯이 캄보디아는 신호체계도 이상할 뿐더러 운전자들이 운전을 정말 이상하게 합니다. 험하고 아니고를 떠나서 이렇게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이상한 운전을 많이 합니다. 갑자기 튀어나오는 사고에는 어찌 방도가 없으니 너무 높은 속도를 지향한다거나 안전거리 없는 운전은 너무나 위험합니다. 재밌는점 하나는 캄보디아에서 오토바이 사고는 만약 인명의 피해가 없을 정도의 경미한 사고라면 어지간해선 미안하단 말로 끝나긴 합니다. 하지만 사고는 항상 대비해서 안전하게 타시길 바랍니다.


오토바이 구입

 ​신차구매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오토바이 매니아시라면 모르겠지만 실생활에서 오토바이를 구입하시려 한다면 크메르24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구입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크메르24어플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가격에 맞는 오토바이를 선택 하신뒤에 바로 직거래 하시면 됩니다. 등록이나 부가적인 과정이 있겠지만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는 뚜루사 라는 등록증만 받으면 그만입니다. 편법이긴 하지만 오토바이 주행자체가 자동차와는 다르게 허술한 부분이 있는것도 사실이고, 인식 자체가 오토바이 자체가 필수이기에 이정도로만 해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